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제가을꽃축제 : 강원도 인제 필수 여행지 추천

by k1mch0co 2024. 10. 16.

인제가을꽃축제필수여행지추천
강원도인제필수여행지추천

강원도 인제 필수 여행지 추천

단풍과 초코를 사랑하는 프리랜서 여행가 김초코입니다. 가을이 오면 강원도 인제로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단풍을 보러 강원도 여행을 준비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인제 가을꽃축제가 진행 중이기 때문입니다. 인제 가을꽃축제와 2박 3일간의 인재 여행지를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명소 인근에 함께 가볼 만한 맛집들과 카페들도 소개해 드리며 서울에서 강원도 인제까지 가는 방법, 비용까지 정리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원도 인제 여행 1일 차 : 속삭이는 자작나무숲, 백담사

이른 아침, 강원도 인제에 도착하면 곧바로 속삭이는 자작나무숲으로 향합니다. 상쾌한 공기를 맡으며 고요한 자작나무 숲에서 여행을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속삭이는 자작나무숲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을 자연 명소 중 하나로, 30만 그루가 넘는 자작나무가 자라고 있습니다. 숲의 면적은 약 138헥타르에 아르며 다양한 야생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기 때문에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자작나무 숲을 트래킹 할 수 있는 등산로가 있으니 길을 따라 천천히 산책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자작나무 숲을 추천해 드리는 이유는 도심의 소음과 스트레스를 잊게 해주는 자연의 고요함을 느낄 수 있으며, 사진 촬영하기 좋은 곳이 많아서 추억을 남기기에 좋은 명소입니다. 자작나무숲 정상에는 전망대가 있으니 가을 10월 중순에서 말까지 이어지는 단풍 경치를 꼭 감상하고 오시길 바랍니다.

산책을 마치고 숲에서 차로 약 20분 거리에 있는 백담사로 이동합니다. 백담사는 강원도 인제군 설악산 기슭에 위치한 사찰입니다. 643년에 창건된 오래된 역사가 있으며 조용하고 평화로운 환경 속에서 명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과 사찰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한껏 느끼실 수 있습니다. 백담사에서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또 다른 사찰로는 오세암이 있습니다. 조용하고 고요한 분위기가 특징이니 이어지는 산책로로 함께 둘러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백담사 인근에는 백담계곡이 있으니, 더운 여름철에는 시원한 계곡 물놀이를 즐기기 좋습니다.

백담사 산책 이후에 식사를 하러 이동합니다. 해물, 생선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백담황태구이로 향합니다. 산나물비빔밥이 추천메뉴이며 가격은 12,000원입니다. 황태구이 정식 혹은 더덕구이 정식과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며 각각 가격은 15,000원입니다.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중무휴로 영업합니다. 주말은 오후 10시까지 영업하며 평일에는 오후 6시까지 영업합니다.

강원도 인제 여행 2일 차 : 인제 가을꽃축제, 필례약수터

강원도 인제 2일 차 여행지는 인제 가을 꽃축제에서 보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강원도 인제군 용태 관광지 일대에서 개최되는 이 축제는 아름다운 꽃 전시와 예술 공연, 전망대 관람과 웰빙 음식점 먹거리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트리 클라이밍 체험 등 일부 체험들은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기간은 10월 20일 일요일까지이며 더 늦기 전에 이 축제를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며, 인제 최대 축제이니 반드시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제 가을 꽃축제를 마치고 점심은 막국수 전문점인 원대 막국수로 이동합니다. 40년 전통의 가게이며 메밀을 직접 제분하여 막국수를 만드는 가게입니다. 막국수는 쫄깃하고 담백하며 육수는 새콤하고 시원합니다. 여름 성수기에는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손님이 많습니다. 물 막국수와 비빔 막국수가 있으며 각각 가격은 9,000원입니다. 인제 특산물인 곰취 수육, 감자전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주차 공간이 다소 협소하므로 인근 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음으로는 필례약수터로 향합니다. 위치는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귀둔리 1053-1로 내비게이션 검색해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상시 방문 가능하며 연중무휴 입장이 가능합니다.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필례약수터는 약수터로 향하는 산책로에 환상적인 단풍길이 펼쳐지기 때문에 명소가 되었습니다. 필례약수터는 단풍나무가 터널처럼 멋지게 심겨 있기 때문에, 마치 동화 속 세상에 온 듯한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천천히 산책하며 아름다운 단풍을 마음껏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인제 필례약수터는 사계절이 아름답지만, 특히나 가을에 오신다면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필례약수는 1930년에 탄산 약수가 발견되었으며 피부병과 위장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산책을 마친 이후 근처 두부전골 맛집인 "푸른 농원 식당"으로 이동합니다. 위치는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필례로 287에 자리 잡고 있으며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주차는 무료로 가능하며 주차장이 크지 않기 때문에 일찍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매장은 아주 크고 넓으며 좌석이 많고 단체석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추천메뉴는 닭백숙이며 가격은 65,000원입니다. 산나물비빔밥과 두부전골을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비빔밥은 12,000원이며 두부전골은 4인 기준 45,000원입니다. 감자전이 별미 음식이며 10,000원입니다. 깔끔하고 정갈한 식사를 할 수 있으며 푸짐한 양으로 배불리 식사할 수 있습니다. 사장님과 직원들이 매우 친절합니다.

강원도 인제 여행 마지막 날 : 봉정암 등산

강원도 인제 여행 마지막 날에는 설악산 봉정암 등산을 추천해 드립니다. 설악산에 자리 잡은 이곳은 탁 트인 전망과 고요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단체로 등산 동호회에서도 많이 방문하는 명소입니다. 준비물은 등산화, 모자, 선글라스, 배낭, 물과 에너지바 등 간식거리 등을 준비하셔서 등산하시면 됩니다. 설악산은 산양, 멧돼지를 마주칠 수 있으므로 야생동물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백담사에 주차하고 등산을 시작하면 되며, 주차료는 일 최대 8,000원입니다. 백담사 셔틀버스를 운영 중이며 요금은 1인당 편도 2,500원입니다. 봉정암까지 소요 시간은 약 10시간 정도입니다.

서울에서 강원도 인제 가는 방법, 비용

인제를 방문하는 방법은 2가지를 추천해 드립니다.

자차로 이동할 경우, 서울에서 인제까지 약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안전운전을 위해 휴게소를 중간중간 들러주시기 바랍니다. 기름값은 대략 2~3만원 정도 발생합니다.

고속버스로 이동할 경우, 동서울버스터미널에서 인제시외버스터미널까지 직행버스에 탑승하시면 됩니다. 소요 시간은 약 2시간 정도 걸립니다. 중간에 휴게소에 한번 들르는 시간을 줍니다. 비용은 1인당 약 14,00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