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동진 가볼만한 곳 동해 기차 여행 레일바이크 바다부채길

by k1mch0co 2024. 12. 20.

정동진기차여행추천
정동진기차여행

겨울 정동진 동해 기차여행 추천

연말 겨울철 정동진 가볼 만한 명소 3곳을 추천해 드립니다. 특히 서울에서 정동진역 가는 방법,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정동진역과 정동진 레일바이크에 대한 입장료, 운영시간, 휴무일 등의 구체적인 정보들과 직접 여행하며 느꼈던 생생한 후기들을 들려드리겠습니다. 저는 기차여행을 떠나본 적이 없어서 매우 많은 공부가 필요했습니다. 또한 차를 타고 서울역에 주차할 곳을 알아봐야 했으며 정동진 근처 가볼 만한 명소와 식당들도 알아두어야 했습니다. 자세한 정보들을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글을 읽고 난 후 함께 여행할 사랑하는 사람에게 이 글을 공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서울역에서 정동진역

저는 여자 친구와 함께 당일치기 정동진 기차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연말에 일몰과 일출을 감상하려는 목적도 있었으며 겨울 바다의 청취를 한껏 느끼고 돌아오려고 여행을 계획했습니다. 정동진은 커플들과 많은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이 매년 겨울철에 찾는 명소입니다. 또한 1박 2일로 바다가 보이는 호텔에 숙박하며 연말 분위기를 즐기려는 여행객들도 많아졌습니다. 저는 붐비지 않고 여유로운 여행을 좋아하기 때문에 평일에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우선 서울에서 정동진까지 가는 방법은 KTX 열차를 타고 가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기차여행의 묘미는 바로 편리함입니다. 그 때문에 많은 여행객들이 기차여행을 떠날 때 KTX에 탑승합니다. 저는 온라인에서 KTX 표를 예약하여 구입했습니다. 성인 1인당 약 28,300원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당일날 서울역에서도 구입이 가능하지만, 예약하여 내가 원하는 창가 자리를 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차를 가지고 서울역까지 이동했기 때문에, 서울역 주차 공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서울역 KTX 고객주차장이 있습니다. 이용료는 공영주차장이기 때문에 비싸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서울역 KTX 빌딩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KTX 특별 3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30분당 2,400원이고 초과 10분당 800원입니다. 경차는 50%까지 추가 할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할인율이 높아 주차장 이용료가 저렴한 대신, 주차장 공간이 다소 좁았습니다. 저는 큰 차를 타고 있어서, 주차가 어려웠습니다. 인근 롯데마트 주차장은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으니, 더욱 넓은 주차장을 선호하신다면 인근 롯데마트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롯데마트 주차장은 30분당 3,000원이며 10분당 추가 1,000원입니다. 이렇게 차를 주차하고 정동진행 열차에 편리하게 탑승할 수 있어 매우 좋았습니다. 주차장은 지하 1,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KTX 승차장은 지상 2층입니다. 서울역에서 출발해 정동진역까지 소요 시간은 약 2시간 10분입니다. 편리하게 창밖을 바라보며 빠르게 도착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겨울 기차여행의 묘미는 창밖에 눈 내린 풍경을 바라보는 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창밖을 감상할 수 있는 창가 자리를 예약하여 기차 여행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KTX는 열차별로 간이 화장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음식 취식이 가능합니다. 다만 다른 승객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이나 음식 냄새가 심한 것들은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정동진역과 정동진 레일바이크

정동진역을 달리는 기차 창밖을 바라보면 바로 동해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그 순간을 놓치지 않기 위해 기차는 속도를 조절해 줍니다. 이러한 승객들을 위한 작은 배려에 많은 여행객들이 창밖의 풍경을 천천히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기차에서 내리기 전 창밖에 펼쳐져 있는 푸른 동해를 감상하는 것이 매우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조금 더 달리면 눈이 내린 새하얀 설경의 산을 지나 바로 정동진역에 내렸습니다. 내리자마자 정동진역의 시원한 공기를 맡을 수 있었습니다. 매우 상쾌한 기분이었습니다. 곧바로 걸어서 정동진 해변으로 산책하며 겨울 바다의 정취를 느껴보았습니다. 겨울 바다는 몹시 바람이 차가우며, 날이 흐린 날에는 비바람이 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은 매우 화창한 날이었고, 푸르른 하늘과 푸른 바다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매우 좋았습니다. 정동진역과 정동진 해변은 걸어서 약 5분 거리에 자리 잡고 있으니, 택시나 버스를 탈필요 없이 걸어서 방문할 수 있어 매우 좋습니다. 저는 여자 친구와 더욱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자 레일바이크를 타보기로 했습니다. 레일바이크는 운행 시간이 정해져 있으며 하루에 총 8회를 운행합니다. 저는 오전 11시에 도착하여 점심을 먹고 난 오후 12시 45분 운행 열차에 탑승해 보기로 했습니다. 레일바이크는 가족 단위와 커플 단위의 여행객들 모두에게 인기가 좋은 놀거리입니다. 자전거 타듯 편하게 페달을 발로 구르며 앞으로 나아가는 기차를 타고 있으면 상쾌한 바닷바람을 마시며 주변 경치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것이 매우 좋았습니다. 레일바이크는 2인승과 4인승이 있습니다. 가족 전용으로 4인승을 추천해 드리며 커플들은 2인승을 권해드립니다. 2인승 요금과 4인승 요금은 차이가 있는데, 2인승은 25,000원이며 4인승은 35,000원입니다. 36개월 미만의 영유아는 요금이 무료라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레일바이크 코스는 동해 해안가를 쭉 둘러 탑승하는 코스입니다. 레일바이크는 약 30분 정도 소요되며 정동진역에서 출발하게 됩니다. 도착한 곳에서는 다시 꼬마 기차에 탑승하여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기관사분들이 매우 친절하셔서 좋았습니다.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해안가를 벗어나 멋진 산책로를 산책하고 싶으시다면 이곳을 추천해 드립니다.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은 푸른 바다 바로 위를 걷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바다부채길은 약 3km 정도 되는 길이의 해안 산책로였습니다. 저는 산책을 매우 좋아해서, 이곳을 산책하는 것이 매우 기대되었습니다. 저는 해가 지는 오후 5시에 방문했습니다. 노을이 지는 일몰과 붉어지는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할 수 있는 아주 멋진 명소라고 생각합니다. 바다부채길 입장료는 성인 5,000원 소인 3,000원입니다. 반려동물은 입장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편도로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는 산책로라서, 추운 겨울날에 방문하신다면 따뜻한 옷을 잘 챙겨 입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몽돌해변을 지나 전망 타워까지 방문할 수 있으며 전망 타워에서 일몰을 감상하기 좋았습니다. 왕복으로 2시간이 소요되며 산책로 내에는 화장실이 없으니 미리 화장실을 다녀오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