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양 가볼만한 곳 : 가을 청양 2박 3일 여행지 추천

by k1mch0co 2024. 10. 17.

청양가볼만한곳필수여행지추천
청양가을여행지추천

청양군 여행 첫날 : 천장호 출렁다리, 고운 식물원, 천장호

첫째 날, 청양군의 천장호 출렁다리에서 시작합니다. 이 다리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아찔한 스릴을 제공하며, 주변의 다양한 식물들이 계절마다 색다른 매력을 선사합니다. 호수를 가로지르는 다리 위를 걸으며 자연의 소리와 풍경에 푹 빠져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가슴속까지 시원하게 해주는 청량한 바람을 맞으며 둘레길을 산책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장호에 도착하여 관리사무소 근처 주차장에 주차를 합니다. 넓은 무료 주차장이 개방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출렁다리 쪽으로 걷다 보면 어린이 생태체험 원이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집라인, 모래 팜 등의 체험 가능한 기구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아이와 동반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께는 추천해 드립니다. 특히 에코 작업 네트 챌린지가 설치되어 있는데, 그물망으로 연결된 친환경 다리를 함께 걸어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천장호를 조망할 수 있는 황룡정으로 이동합니다. 황룡정은 출렁다리와 둘레길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출렁다리는 2009년에 설립되었으며 다리 중간에는 청양의 특산물인 구기자와 고추를 형상화한 빨간색 탑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출렁다리가 있는 천장호는 칠갑산 자락에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에, 경관이 아주 아름답습니다. 둘레길은 알프스마을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걸으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출렁다리 우측길로 걸어가면 바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둘레길은 약 1.1km 정도의 길이이며 성인 기준 40분가량 걷다 보면 한 바퀴를 산책하실 수 있습니다. 둘레길 중간중간 사진 명소가 마련되어 있으니 멋진 호수를 배경으로 추억을 위해 사진 촬영을 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둘레길 끝에는 공룡 형상의 공룡전망대를 만나실 수 있으며,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매주 금, 토, 일 주말은 약간 개장하여 0월까지는 오후 9시까지, 2월까지는 8시까지 개장합니다.

천장호 산책을 마친 이후, 점심은 "칠갑산 구기자 막국수"에서 식사하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이곳은 청양군에서 가장 막국수가 맛있는 맛집입니다. 추천메뉴는 구기자 물막국수와 비빔막국수이며 가격은 8,000원입니다. 수육과 함께 곁들여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며 가격은 32,000원입니다. 구기자 향이 물씬 나는 쫄깃한 막국수와 고소하고 촉촉한 수육 고기를 함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깨끗하고 넓은 화장실이 있어 관광객에게 안성맞춤인 식당입니다.

식사를 마친 다음으로는 고운식물원으로 이동합니다. 고운 식물원의 영업시간은 11월부터 3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며, 4월부터 10월까지는 매일 9시부터 6시까지 개장합니다. 이곳은 다양한 식물들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멋진 장소입니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자연과 하나가 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8,000원입니다. 매표를 하면 고운 식물원 코스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덱길을 따라 걸으며 산책할 수 있고, 수국길로 올라가 정자에서 모든 전망을 하려다 볼 수 있습니다. 덱길은 걷기 편하지만 가벼운 운동화를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고운 식물원 산책 시간은 약 50분이며 길게는 1시간 30분가량 소요될 수 있습니다. 열대식물원을 먼저 방문하시는 것이 좋으며 실내 식물원이기 때문에 따뜻한 온도에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열대식물원을 지나게 되면 수련원이 있으며 여름철에는 연꽃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수련원은 특히 가을에 피는 단풍으로 물들 때가 가장 아름답습니다. 고운 식물원에서는 미끄럼틀에 탑승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일종의 놀이기구 체험을 하실 수 있으며, 정자 밑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인당 1,000원을 지불하고 체험하실 수 있으며, 식물원 전망을 모두 내려다보는 관광코스입니다. 약 300m 정도 되는 거리를 방석을 깔고 앉아 탑승하게 되며 빠르지 않아 어린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식사를 위해 한식 전문점 "고운정식당"을 추천해 드립니다. 추천메뉴는 산나물비빔밥이며 푸짐한 한 상차림으로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14,000원이며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주차가 편리합니다. 식사를 마친 이후 다시 천장호로 이동합니다. 밤하늘에 떠 있는 별들을 감상하기에는 천장호 보다 좋은 명소는 없습니다. 탁 트인 곳에서 밤하늘의 별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찍어보시기 바랍니다.

청양군 여행 둘째 날 : 칠갑산 천문대 스타파크

둘째 날 아침, 칠갑산 천문대 스타파크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천문학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밤에는 별들을 관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동계 영업시간으로는 11월부터 3월까지이며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고, 하계 영업시간으로는 11시 1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3,000원이며 학생은 2,000원입니다. 다양한 할인 조건을 미리 확인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칠갑산 천문대에 자차로 이동할 경우, 칠갑 광장에 차를 주차한 후, 도보로 천문대까지 이동해야 합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약 400m가량 오르막길을 오르면 도착합니다. 칠갑산 천문대는 총 3층으로 이뤄져 있으며 망원경으로 관람할 수 있는 곳은 3층이며 이곳에서 천체 관측이 가능합니다. VR 체험도 가능하니 아이들과 동반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에게는 좋은 체험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주관측실에서 비로소 별들을 관측할 수 있으며 국내 최대급 굴절망원경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굴절망원경으로 달을 관측하게 되면 아주 선명하게 달의 표면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객이 많을 수 있으므로, 예약하는 것을 추천해 드리며 전화 혹은 예약 서비스를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천문대 체험을 모두 마친 이후 식사를 위해 두부 요리 맛집인 "바닷물손두부"로 이동합니다. 이곳의 추천메뉴는 도토리묵이며 가격은 12,000원입니다. 성인 남성 2인 기준의 식사량입니다. 청국장 백반과 돌솥비빔밥을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며 가격은 9,000원입니다. 깨끗하고 푸짐한 반찬을 드실 수 있으며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모두 친절합니다.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자차로 방문하기 제격입니다.

청양군 여행 마지막 날 : 백제문화 체험박물관

마지막 날 아침에는 백제문화 체험박물관을 방문해 백제 시대의 유물과 문화를 관광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입장료는 성인 2,000원이며 청소년/군인은 1,500원, 어린이는 1,000원으로 저렴합니다.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으니 주차 걱정은 없습니다. 주차를 한 이후 농경문화 전시관이 있습니다. 백제문화 체험박물관은 좌측에 있습니다. 청양에서는 백제시대 때 사용되던 기왓장, 그릇 등을 만드는 가마터가 많이 발견되었습니다. 백제의 수도였던 공주 웅진과 부여에서 발견된 가마터의 생생한 모습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박물관 2층에서는 백제 토기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유료 체험관이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셨다면 꼭 들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무령왕릉 1448년의 이야기와 위인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전시해 두었으니, 역사에 대해 깊이 이해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1층에는 1960년대의 청양을 재현해 놓은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옛날 학교, 상가, 건물 등이 실제처럼 구성되어 있으니 옛날 콘셉트의 레트로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2박 3일 동안 청양군에서의 여행을 마무리합니다.